본문 바로가기

챌린지/일상

온가족 위건강 영양제 - 프롬바이오 위건강엔 매스틱

위건강엔 매스틱에 대한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꼬지몽입니다.

오늘은 프롬바이오에서 판매하고 있는 위건강엔 매스틱에 대한 리뷰입니다. 이병헌이 광고하는 영양제로 유명한 위건강엔 매스틱인데요.

 

저희 엄마가 가족끼리 다 먹어야 된다면서 홈쇼핑에서 구매해서 먹어봤습니다. 제 돈 주고 산 후기! 리뷰 시작할게요. 재밌게 봐주세요~

 

 제품 소개

 

3개월분 135000원

박스의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큰 박스 안에는 작은 박스 두 개가 들어있으면 이것이 한 달 분량입니다. 작은 박스에는 15개의 스틱이 들어있습니다. 하루에 한포를 섭취하도록 되어있어요.

 

3개월분에 135000원이면, 한달이면 45000원, 한포에 1500원 스틱 한개로 쳤을때는 꽤 비용이 나가는 편이네요. 

 

 

박스 뒤편 성분에 대한 설명입니다. 영양∙기능 정보를 보시면 유효성분이 올레아놀산(oleanolic acid)인것 같습니다.

 

영어로는  올리노릭 애씨드 라고 읽는데, 한글로는 올레아놀산이네요. 올레아놀산은 기존에 항암제의 성분으로 이용되었던 성분이더라구요.

 

* 올레아놀산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0mg으로 많이 복용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도대체 매스틱 검이 뭘까요? 저도 처음 들어봤어서 찾아봤습니다 ^^

 

매스틱검은 그리스의 한 섬에서 나오는 매스틱 나무라는 식물에서 나오는 원료라고 합니다. 매스틱나무에서 나오는 천연 수지성 수액을 건조시켜 굳힌것으로 알갱이의 형태로 가공하나봐요. 

 

그리스에서는 ‘신의 눈물’이라 불릴정도로 예전부터 이용해 왔다고 전해오는데 이렇게 불리는 이유는 나무에서 흐르는 모습이 눈물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먹을 때 박하사탕 맛 혹은 조금 시원한 맛의 껌 맛이 나길래 원료 자체의 맛이 이런 줄 알았더니 첨가물에 박하향이 혼합되어 있더라구요.

 

이때 주요 성분인 올레아놀산은 저희가 흔히 아는 로즈메리, 라벤더 등의 식물에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인삼, 산수유, 더덕에도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올레아놀산은 항암, 종양 치료뿐만 아니라 염증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내용물

 

내용물은 아이보리색을 띄고 있어요. 스틱 하나에 분말형태로 들어있는데, 분말의 양이 꺼내보니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맛도 살짝 달콤한 것 같으면서 많이 달지 않은 박하사탕을 갈아놓은 것 같은 맛입니다. 저는 그냥 물이랑 같이 복용하고 있어요.

 

알약을 잘 못 먹는 사람에게는 분말 형태가 먹기에는 편할 것 같긴 하네요.

 

 총평

  총점 (★☆)

 

효능

효능은 솔직히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꾸준히 먹어야 나타날까요. 위가 원래 안 좋았던 것이 아니어서 평소와는 동일해요.

 

혹시 위건강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섭취해보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가격

솔직히 비용이 저렴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한스틱에 1500원이면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죠. 게다가 함유량도 107mg이면...정말 말도 안되는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종편 + 홈쇼핑 조합으로 판매하는 영양제는 선택에 더 신중을 기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점만 광고하다보니 무분별한 섭취가 일어날 수 있고, 그에 대한 부작용도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해요.

 

물론 건강기능 식품을 접근하는 시선이 의학적 접근과 식품학적 접근이 다르기 때문에 이견이 있을 수 밖에 없는 부분도 있습니다. 건강기능 식품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검증을 해가는 과정이기에 섭취하시는 분들 중 노약자, 임산부가 계시다면 주의해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